이 글은 '14년 3월 26일 당사 공식 블로그에 올린 글을 복사하였습니다.
피지제거기
남들한테는 그저 좀 신기하고 사소한 물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다른 어떤 제품보다도 소중하고 고마운 물건 입니다. 이 작고 보잘 것 없는 물건이 어렵고 힘든 시절을 견디게 해준 보물 입니다. 이 작고 별 것 아닌 물건이 받아 보시는 순간부터 소중한 존재로 변하길 항상 기원했습니다.
그런데, 이 물건이 티몬 행사로 몇 천개가 팔렸는데 일부에서 보관통 뚜껑이 잘 안 닫힌다는 댓글이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럴리가 없는데...... 분명히 몇 년동안 품질 관리를 철저히 해서 전혀 문제가 없었는데.....
급히 제조공장으로 달려 갔습니다!!!!! 확인해 보니 뚜껑이 잘 안 닫히는 보관통이 다수 발견되었습니다. 보기에는 쉬워보이지만 뚜껑을 너무 헐겁거나 빡빡하지 않고 적당한 상태로 만드는게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내막을 좀 더 알아보니 제조공장의 품질 관리 담당자가 바뀌면서 보관통 뚜껑의 정상적인 압력 상태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그동안 품질에 자신이 있어서 잠시 방심했던 저를 나무라고 있었습니다.... 3,000개가 그런 상태로 생산되어 있어서, 급히 생산라인을 멈추고 기존 생산된 보관통을 폐기하고 긴급히 보관통을 다시 만들었습니다. 물류 창고에 입고 시키고 물류 창고에 남아 있던 문제 있는 보관통은 교체 하였습니다.
문제는 이미 발송된 피지제거기 보관통인데 1,750개 정도 되더군요.
보관통이 안 닫히는 것은 일부이고 문제가 되는 피지제거기를 받은 분들은 전화를 하시거나 댓글을 다니 그 분들께만 재발송을 하자고 직원들이 이야기 하더군요. 일리가 있는 이야기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하지만, 구매하신 분들 상당수는 전화하시거나 댓글 다시는게 불편해서 아무 이야기 안 하시는 분도 상당수 계실텐데 절대 그렇게 허술하게 대처할 수가 없었습니다.
전량을 택배로 보내고자 했지만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 현실적으로 너무 힘들고, 대신 조그맣지만 코팩 샘플과 스킨미소몰 할인권을 동봉하여 우편으로 보내드리기로 했습니다. 이 점 정말 정말 죄송합니다......
발송하는 과정이 생각보다 녹록치 않더군요. 우선 안전봉투에 보내는 사람과 받으시는 분 주소를 붙이고, 리플렛과 할인쿠폰, 1제 및 2제 각각 한 장씩 든 샘플을 만들어 안전봉투에 넣고, 보관통이 든 피지제거기 단상자를 추가로 넣고, 안전봉투를 닫았습니다.
그리고, 우체국에서 받아온 우표용 스티커를 마지막으로 붙였습니다.
저희 직원과 물류 센터 직원들이 붙어서 꼬박 이틀을 작업해서 발송했지만 저 조그만 물건이 저한테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그리고 저 물건을 구매해 주시는 고객님들이 얼마나 감사한지 다시 한 번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고객님들께 불편을 끼쳐 다시 한 번 사죄을 드립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일이 없도록 품질관리를 더욱 철저히 하고,
보다 좋은 제품으로 고객님들께 보답하겠습니다.
혹시 피지제거기 관련 불편 사항이나 제안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저에게 연락주시면 적극 반영하고 조그만한 선물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스킨미소 대표 정 연 광 올림
전화: 02-6423-7752
e-mail: young@skinmis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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